닫기

복지관 사람다운 삶을 함께 실현하겠습니다.

인사말

home 복지관 인사말
메뉴보기

땅에 별을 심고 싶습니다.

반갑습니다.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을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신 분들께 마음을 다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이 걸어 갈 시간도 특별한 여정이길 희망과 기대를 가져봅니다.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오랜 역사를 가진 지역사회복지관으로 서구의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해왔습니다.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이 역사성을 밑거름으로 아동, 청소년, 청년, 어르신, 장애인 등 지역주민의 특성과 인권을 기반으로 복지사업을 실현하고 지역주민과 동고동락하며 함께 마음을 나누고 소통해왔습니다.

우리가 완전한 인간성을 성취하기 위해서 지역사회는 매우 중요합니다. 즉, 우리의 생활, 생산과 소비, 문화와 사회적 교류, 그리고 인간성의 실현이라는 이 모든 것들은 인간적 지역사회 안에서 자리 잡아야 합니다. 따라서 생존력 있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는 우리의 생태 체계에 반드시 담보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공존, 공유, 공감, 포용, 환대 등을 통해 의미있는 인간적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환경적, 영적, 생존적 차원에서 아래로부터의 인권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하늘 가까운 서구종합사회복지관에 희망이라는 별을 심고 싶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늘에 별처럼 제 밝음 제 아름다움 잃지 않는다면 살면서 얼마나 큰 위안일까요?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서구지역사회 안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반짝반짝 빛나는 존재로, 제자리를 지키는 존재로 제 몫을 다하며 한결 같이 걸어가겠습니다.
서구종합사회복지관장 조휴정